"같이가치 - 밥이보약" 9회차_코다리찜&무백김치
- 여명노인복지센터
- 5월 19일
- 1분 분량

5월 19일(월), 9회차 코다리찜은 가마솥에 황태, 멸치, 다시마 등을 넣고 끓인 육수에 코다리와 간시래기를 넣고, 고추기름, 마늘대파기름, 수제간장을 넣어 전혀 맵지않게 조리했습니다. 무백김치는 작년 겨울에 내일을 여는 집에서 재배한 무로 담은 백김치입니다. 이 음식들은 기력회복, 염증완화,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을 주며 간과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음식을 받으신 어르신들은 "건강에 좋은 약재가 들어간 코다리조림과 순무김치 잘 먹을게요", "같이가치 음식먹고 몸이 좋아진것 같아요, 음식만들어주시는 분들께 참 감사하네요", "이번주는 무슨 음식이 올까 기대되서 전화오면 먼저 나와서 기다리게 되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셨다.
손질 및 요리, 포장까지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 잘 전달해주신 재가선생님들&생활지원사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가정이 무너진 홀몸 남자 어르신들의 해질녘에 밀려오는 상처와 고독감을 조금이나마 치유해드릴 수 있도록 "밥이 보약"이 되게 도와 줄 영양 가득하득 마음이 풍성해지는 국 한그릇, 찌개 한그릇을 드리는 사업을 계획하여 1월 23일부터 2월 17일동안 2,586명의 따뜻한 손길에 4,013,220원이 100%로 모금되어 3월 17일부터 8월 8일까지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