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가치 - 밥이보약" 17회차__돼지갈비김치찜
- 여명노인복지센터
- 4일 전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일 전

7월 14일(월), 17회차는 뜨거운 여름에 기운을 살려 줄 '돼지갈비김치찜'입니다. 돼지갈비에 수제맛간장, 고추효소, 양파, 마늘, 생강 등을 넣고 양념한 후 압력솥에 익혔습니다. 그 이유는 돼지갈비의 기름기를 제거하여 건강하게 하고, 살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인데요, 그 후 따로 끓여놓은 김치에 압력솥에서 찐 돼지갈비를 넣어 다시 요리하여 쳐다만 봐도 군침이 도는 맛있는 돼지갈비김치찜을 완성했습니다.
어르신들은 "고기가 많이 들어서 너무 맛있겠어요", "뚜껑을 열었는데 찌개냄새가 얼마나 맛있게나는지~ 점심 잘먹을게요", "요즘 땀을 많이 흘려서 간간하니 짭짤하게 먹고 싶었는데 이 음식이 딱이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손질 및 요리, 포장까지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 잘 전달해주신 재가선생님들&생활지원사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가정이 무너진 홀몸 남자 어르신들의 해질녘에 밀려오는 상처와 고독감을 조금이나마 치유해드릴 수 있도록 "밥이 보약"이 되게 도와 줄 영양 가득하득 마음이 풍성해지는 국 한그릇, 찌개 한그릇을 드리는 사업을 계획하여 1월 23일부터 2월 17일동안 2,586명의 따뜻한 손길에 4,013,220원이 100%로 모금되어 3월 17일부터 8월 8일까지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