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가치 - 밥이보약" 10회차_가마솥추어탕
- 여명노인복지센터
- 5월 26일
- 1분 분량

5월 26일(월), 10회차 가마솥추어탕은 미꾸라지를 대파마늘기름에 볶고, 가마솥에 시래기를 넣어 푹 끓인 영양만점 보양식입니다. 추어탕은 원기회복, 소화기능 개선에 매우 좋습니다. 단백질 중 필수아미노산이 반 정도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고혈압예방, 눈과 뼈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미꾸라지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음식을 받은 어르신들은 "이런 음식을 먹으니 얼굴이 좋아질 수 밖에 없어요~",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데 소화도 잘되고 건강한 보약을 주셨다며 올여름 잘 이겨낼게요", "원기회복에 최고인 귀한음식 감사해요", "집에서 끓인 가정식은 처음인데 얼마나 정성이 느껴져요" 등 감사표현을 하셨습니다.
손질 및 요리, 포장까지 함께해주신 자원봉사자님들, 잘 전달해주신 재가선생님들&생활지원사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가정이 무너진 홀몸 남자 어르신들의 해질녘에 밀려오는 상처와 고독감을 조금이나마 치유해드릴 수 있도록 "밥이 보약"이 되게 도와 줄 영양 가득하득 마음이 풍성해지는 국 한그릇, 찌개 한그릇을 드리는 사업을 계획하여 1월 23일부터 2월 17일동안 2,586명의 따뜻한 손길에 4,013,220원이 100%로 모금되어 3월 17일부터 8월 8일까지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