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akaoTalk_20240218_155517931_edited.jpg

T・H・A・N・K YOU "땡큐 프로젝트"_15회차 실시

최종 수정일: 11월 2일

ree

 2025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땡큐 프로젝트'는 10월 21일(화), 15회차_나에게 쓰는 편지가 완주군 구이면에 위치한 내일을 여는 집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참여한 어르신들은 대형버스를 타고 이동하며 마치 소풍을 떠나는 듯한 설렘을 느꼈다. 곧 마무리될 땡큐 프로젝트를 돌아보며 ‘나에게 쓰는 편지’라는 주제에 맞게 넓은 자연 속에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지난 시간을 정리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위로받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는 뜻깊은 하루를 보냈다.


‘내일을 여는 집’에 도착한 어르신들은 정겨운 시골 풍경을 바라보며 어린 시절을 떠올리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을 즐겼다. 또한 이곳의 명물인 기차를 타며 “인천 월미도로 수학여행 가는 기분이에요.”, “동화 속 열차 같아요.”라고 말하며 동심으로 돌아간 듯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후에는 나를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아가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되새기며 친환경 세제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어르신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자신만의 세제를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활동 후에는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 속에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대파육개장, 가마솥밥, 아주까리나물, 호박나물, 도토리묵, 각종 장아찌류 등 정성스럽게 준비한 식사를 함께 나누었다. 식사 후에는 간단한 놀이와 함께 감, 만두, 고구마 등 간식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어르신들은

“오늘 같은 날은 오래오래 살고 싶어요.”, “땡큐 프로젝트를 만나고 인생이 달라졌어요.”“모처럼 내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서 행복했어요.”“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등의 소감을 전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이번 15회차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자신과 마주하고,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하며,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여명노인복지센터 메인

주소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배학1길 4-3 
TEL : 063-224-5673
​FAX : 063-224-6896

E-MAIL : careym22@naver.com

Copyright © 여명노인복지센터 All right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