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땡큐 프로젝트"_12회차 실시
- 여명노인복지센터
- 9월 2일
- 1분 분량

2025년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땡큐 프로젝트'는 9월 2일(화), 12회차_마음두근 북난타 4회기를 진행했다.
12회차_마음두근 북난타 4회기에서는 스트레스 해소와 관절운동, 우울증 예방에 큰 도움을 주는 북난타 마지막 수업을 진행했다. 북난타 시작 전, 한 달간 방학을 마치고 건강하게 모인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또한 짝꿍과 하는 손체조, 신나는 음악에 맞춘 스트레칭 체조를 하며 몸의 긴장을 풀고, 행복하게 웃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배웠던 리듬을 다시 맞춰가며 연습하는 동안 어깨가 절로 들썩이고 얼굴에는 웃음이 번졌다. 이어서 멋진 가면을 쓰고 힘차게 곡을 연주하자, 북난타 소리와 함께 즐거움이 가득 퍼졌다. 오랜 연습 끝에 완성된 장단 속에서 성취감과 활력이 더해지고, 함께 어우러져 연주하며 하나 되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다.
9월의 미션으로 스트레스 타파 웃음 스티커판을 통해 어르신들의 웃음을 끌어내고, 기력과 영양 회복에 좋은 흑임자 죽을 준비하였다. 작은 웃음이 면역력을 높이고 마음을 밝게 하듯, 어르신들께서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땡큐프로젝트가 몇 번 남지 않았지만, 마지막까지 어르신들의 하루에 따뜻한 웃음과 건강이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