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프로젝트_"스마일 만남의 날_고립돌봄군을 위한 추석선물"
- 여명노인복지센터
- 10월 11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일 전

10월 11일(토), ‘스마일 프로젝트’는 종료되었지만, 긴 연휴를 외롭게 보내셨을 고립 중장년층 10분을 위해 "스마일 만남의 날_추석 영양 밑반찬 선물"을 준비해 전달했습니다. 이전에 추석을 어떻게 보내시냐고 여쭤보니 “갈 곳도, 만날 사람도 없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그 말씀이 마음에 남아, 명절 동안 더욱 외로움과 공허함을 느끼실 것 같아 추석에 직접 찾아뵙고 싶었지만 여러 사정으로 시기를 맞추지 못했습니다.그래서 명절이 끝난 후라도 따뜻한 식사를 전하고 싶은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정성껏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고립 중장년층분들이 명절 이후에도 따뜻한 한 끼로 위로와 힘을 얻으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홍어탕, 호박전, 아주까리나물, 취나물, 고추짜박이, 양배추샐러드 등을 정성껏 준비해 명절 분위기를 느끼며 맛있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효자5동 함께사는공동체에서 직접 만든 100% 천연 비누를 함께 선물로 드려, 마음까지 따뜻함을 더했습니다.
방문 전 미리 전화를 드리자, 모든 분들이 끝인 줄 알았는데 또 오신다니 깜짝 놀랐다며 반가워하셨습니다. 직접 찾아뵈어 소소한 근황도 나누고, 이번 사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하셨니다. 또 매번 다양한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고, 입맛에도 잘 맞았다고 감사 인사를 다시한번 전하셨습니다.
이번 깜짝 방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누며 한층 가까워진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큰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생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