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프로젝트 3회차_의료돌봄군 회복기특화영양식 전달
- 여명노인복지센터
- 8월 5일
- 1분 분량

8월 5일(화), 취약한 퇴원중증질환자 영양관리 및 모니터링을 위한 '의료돌봄군_회복기특화영양식 전달_3회차'를 실시했다. 국내산재료, 무(無)조미료로 직접만든 영양죽과 소화가 편하고 치아에 무리가 없는 영양밑반찬 메뉴는 흑임자죽(3개), 코다리강정, 감자조림, 숙주나물, 양아백김치로 구성되었다. 발효시켜 소화가 잘되고 부드러운 음식들로 구성하여 누구나 먹기 좋은 반찬으로 전달했다.
밑반찬을 받으신 이OO 어르신은 허리시술하고 곽란이 나서 아무것도 못먹고 기운이 없었는데 좋아하시는 흑임자죽이라며 맛있게 먹고 기운차리겠다고 하셨다.
또 김OO어르신은 달팽이관이 떨어져 어지러워 병원에 입원치료 후 퇴원하여 어제밤 10시에 또 발병하여 응급실에 다녀오다고 하는데 생각지도 못한 귀한 선물 받아서 고맙다고 하셨다.
이OO어르신은 현재 2번째 음식을 받으셨는데 퇴원하자마자 생각지도 못한 꾸러미 반찬 선물을 받아 감격했다고 했다. 세번 수술하고 우울함과 답답함이 있었는데 음식 드시고 희망이 생겨서, 열심히 운동도 하고 얼굴도 많이 밝아져 건강해졌다는 좋은 소식을 전해주셨다.
의료돌봄군은 최근 퇴원한 어르신 & 오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증질환자로 범위를 넓혀 지금당장 밑반찬이 필요한 어르신들도 받을 수 있도록 선정하였다.